유색보석 주얼리

모든 보석들은 가장 기본적으로 충격에는 무조건 조심해주어야 하며, 수영이나 등산 등 아웃도어 스포츠를 할 때는 주얼리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외선과 열에도 일부 보석들은 변색되거나 퇴색될 수 있을만큼 민감하므로 장시간 노출은 삼가해 준다. 특히 여름철에는 수영장, 목욕탕등, 해변의 모래는 무른 보석류나 섬세한 금속의 표면에 흠집을 내고, 겨울철에는 난방기구, 드라이기, 뜨거운 물 등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고온이나 약품처리된 환경에서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로션이나 자외선 차단제, 해충퇴치 스프레이를 뿌리기 전에도 반지, 팔찌 그리고 목걸이를 빼두어야 한다.
유색보석 주얼리 세척하기
일반적으로 초음파 세척기를 사용하여 클리닝을 하고 있지만 미세한 진동에 의해서도 깨질 수 있는 보석들이 있다. 특히 에메랄드 같은 경우에는 보통 품질향상을 위해 오일이나 수지 함침의 처리가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초음파 세척시 충전물이 새어나올 수 있고, 열에 의해 변색될 수 있으므로 절대 비추천하는 보석이다. 전기석으로 건강보조주얼리로 많이 이용되는 투어말린의 경우 강한 열은 색을 변화시킬 수 있고 급격한 온도변화는 균열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초음파세척기와 증기세척기는 피하고 따뜻한 비눗물로 세척하여 따뜻한 맑은 물에 세척하여 자연건조하는 것이 좋다
유색보석 주얼리 보관하기
각각의 성질을 가진 보석들이 서로 맞닿아 있으면 좋지 않으므로 각각 보관하는 것이 좋고, 부드러운 천에 감싸서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